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 지역화폐 ‘함평사랑상품권’ 1일부터 5% 할인
현행 1%서 5%로 확대 할인 판매
기사입력  2019/04/02 [10:31]   양은주 기자

【미디어24=양은주 기자】 전남 함평군 지역화폐인 ‘함평사랑상품권’을 1일부터 5% 싸게 살 수 있다.

 

1일 함평군에 따르면 군은 올 연말까지 올해 지역화폐 발행분 25억 원에 대해 5%의 구매금액 할인율을 적용한다.

 

이는 현행 1%에서 대폭 확대된 수치다.

 

이날부터 지역농협, 축협 등 관내 금융기관 13개 지점에서 누구나 구입할 수 있으며 함평전통시장을 비롯한 지역마트, 음식점, 편의점, 주유소 등 관내 510여개 가맹점에서 한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앞서 군은 지역 소상공인 소득증대와 자금 역외유출 방지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25억 원씩 총 175억 원의 함평사랑상품권을 발행했다.

 

특히 지난 2014년부터는 5만 원 권을 새로 발행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그 결과 지난해까지 163억7000만 원의 지역화폐가 활발히 유통되면서 전통시장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큰 몫을 하고 있다.

 

이윤행 함평군수는 “전 군민이 지역경제 회생을 위해서라면 약간의 불편은 감수하겠다고 적극 나선 덕분에 지역화폐가 조기에 안착됐다”며 “지역 상품권을 사용하는 것이 곧 애향인 만큼, 더 많은 분들의 참여와 이용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