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박차’
레드향, 체리, 참다래 등 작목반별 현장 자문 및 컨설팅 추진
기사입력  2019/08/29 [13:30]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전남 장흥군이 레드향, 체리, 참다래 등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현장 컨설팅에 나섰다.

 


지난 19일과 24일, 참다래 작목회원 38명과 장흥군작목반협의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참다래 여름전정기법 등 신기술 실용화 현장 컨설팅을 열었다.

 
지역특화품목 현장컨설팅은 분야별 전문가들의 우수한 연구 성과를 현장 컨설팅을 통해 농업농촌의 경쟁력을 제고 하는 교육이다.

 
지난 2월부터 7개 단체 330여 명을 대상으로 레드향 재배기술과 접목실습, 체리 순지르기와 병해충관리, 농산물우수관리인증 기본교육, 참다래 여름전정 기법들에 대한 교육을 추진했다.

 
작목반 회원들은 현장 컨설팅 전문가를 통해 병해충, 토양관리, 관수관리, 전정기법 등 시기별 현장 애로사항 해결로 농업 전문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있다.

 
앞으로 10월까지 딸기, 토마토, 블루베리 작목반을 대상으로 주요 생육단계에 적합한 재배기술 및 병해충 진단과 예방을 위한 현장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 구영란 소장은 "품목별 전문 컨설팅을 통해 농업인이 현장에서 겪는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해결해 우리지역 특화작목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농업소득 증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