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경찰, 드론으로 수해복구지역 방역 도와
폭우, 태풍 등 재난 발생시 감염병 예방 집중방역 지원
기사입력  2020/09/08 [14:35]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전남지방경찰청은 전남 관내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복구로 전염병 방역에 여력이 없는 피해지역에 드론을 활용하여 방역 지원에 나섰다.

 

 

이번 방역 지원은 지난 20일부터 피해지역 지자체와 함께 협업하여 구례, 곡성 등 폭우 피해가 큰 지역 중심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침수된 지역은 쓰레기와 오물 등이 섞여 위생이 취약한 상태로 복구작업이 장기화됨에 따라 병원균이나 모기 등으로 감염병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경찰은 교육용 기체로 보유하고 있는 방제드론을 활용하여 수해로 인한 질병,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개선할 수 있도록 친도민적 경찰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드론을 활용하여 단시간에 넓은 지역뿐만 아니라 차량이나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곳을 꼼꼼하게 방역함으로써 도민에게 안정감을 주는 등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경찰은 폭우, 태풍 등 재난 발생시 보유하고 있는 가용장비를 적극 활용한 재난복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상황에 위생환경이 취약해진 지역의 방역을 도와 따뜻한 경찰로서 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