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코로나19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 신청 접수
코로나19로 근로·사업소득이 25% 이상 감소한 경우 지원
기사입력  2020/10/13 [10:39]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전남 신안군은 오는 19일부터 정부 2차 재난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 읍·면사무소 현장에서 신청을 받는다.

 

긴급생계지원금 신청은 최근 근로ㆍ사업소득이 코로나19 발생 이전 대비 25%이상 감소했거나, 2020년 2월 이후 실직으로 구직(실업)급여를 받다가 종료되었으나 취업한 이력이 없는 경우에 한해 가능하다.

 

단, 기초생계급여 및 긴급복지(생계지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근로자 고용유지 지원금, 청년 특별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구직급여 등의 혜택을 받은 가구는 이번 긴급생계지원에서 제외된다.

 

긴급생계지원금 수령대상은 신청 가구 중 소득·재산조사를 실시해 9월 9일 기준 주민등록상 가구원의 가구합산 소득이 중위 소득 75%이하이고 재산이 3억원 이하(금융재산 및 부채 미반영)에 해당되어야 한다.

 

지원금은 가구원수에 따라 1인가구 40만 원, 2인가구 60만, 3인가구 80만 원, 4인 이상은 100만 원으로 금융기관 계좌를 통해 세대별 일괄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온라인은 지난 12일부터 오는 30일까지이고, 현장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혼잡을 피하기 위해 요일제 신청이 적용되며, 신청자의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월)1,6 ▲(화)2,7 ▲(수)3,8 ▲(목)4,9 ▲(금)5,0 ▲(토-온라인)홀수 ▲(일-온라인)짝수가 해당된다.

 

온라인 신청 시는 세대주가 휴대폰 본인 인증 이후 관련 서류를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주말에도 신청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신청 방법과 지원 내용은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전화 문의하여 확인 할 수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각 마을 담당 직원들이 직접 세대별 방문 홍보와 문자 발송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온라인이나 모바일 신청을 원하는 어르신들은 담당 공무원이 직접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