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전국 최초 시금고와 ‘탈석탄·그린뉴딜’ 협약
광주은행·KB국민은행과 협약, 에너지자립도시 실현 기대
기사입력  2020/12/14 [13:56]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가 14일 전국 최초로 시금고인 광주은행, KB국민은행과 탈석탄·그린뉴딜 협약을 맺었다.

 

▲ 광주광역시-시금고은행  탈석탄·그린뉴딜 협약식 모습.(제공=광주시)

 

시는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 왕덕봉 KB국민은행 호남지역영업그룹 대표, 시의회 이홍일 행정자치위원장, 김광란 그린뉴딜특위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광역시-금고은행 탈석탄·그린뉴딜 협약’을 맺고 2045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도시 광주 실현과 탈석탄·그린뉴딜 정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시금고 은행들은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위한 '프로젝트 파이낸싱(PF)'에 불참하고,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목적으로 발행되는 채권을 인수하지 않기로 시와 합의했다.

 

이는 광주의 에너지자립도시 실현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2045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도시 광주 실현’을 위해 광주광역시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지역과의 상생을 통한 지역밀착 경영으로 주어진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왕덕봉 KB국민은행 호남지역영업그룹 대표는 “탈석탄·그린뉴딜 협약 파트너로서 에너지 자립도시 광주광역시 환경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최고의 친환경 서비스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국내 최초로 2045년까지 외부로부터 전력에너지를 공급받지 않고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로 자급자족하는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를 실현하고자 한다. 오늘 협약이 광주시의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현에 큰 동력이 됨은 물론, 친환경 청정도시를 향한 공동 노력의 상생모델로서 전국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