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24

광주시 북구, 지방세외수입 운영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전국 243개 지자체 대상 평가 최우수.. 4천만 원 재정인센티브 획득

노남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1/17 [11:34]
전국 > 호남ㆍ제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북구, 지방세외수입 운영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전국 243개 지자체 대상 평가 최우수.. 4천만 원 재정인센티브 획득
기사입력  2021/01/17 [11:34]   노남수 기자

【미디어24=노남수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지방자치단체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지방세외수입 징수율 제고를 위해 실시됐으며 전국 243개 지자체를인구・재정이 비슷한 13개 그룹으로 나눠 그룹별 최우수・우수기관 각각 1곳씩을선정했다.

 

북구는 자치구 그룹에 편성돼 전국 자치구 중 최우수 구로 선정되면서 기관 표창과4천만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았다.

 

특히 세외수입전담팀 구성, 징수보고회 실시, 실무자교육 등 징수율 제고를 위한노력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문인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지방재정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세외수입 징수율제고를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아울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을 위해 징수유예, 납기연장, 분할납부 등 지원책도 적극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신안 퍼플교, 보랏빛 향연 잊지 못할 대장관"
메인사진
영산강 따라 붉게 물든 봄…나주 꽃양귀비 장관
메인사진
곡성군 옥과천, 감성 야경 명소로 변신
메인사진
보성군, 전국 최대 철쭉군락지 일림산 새단장
메인사진
‘장흥 매생이 양식장’ 사진명소로 각광
메인사진
신안 장산도 화이트정원, 은빛 물결 물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