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용섭 시장, 코로나19 예방접종 모의훈련 점검
예진·접종·이상 반응 확인 등 운영절차 전 과정 점검
기사입력  2021/03/19 [11:38]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9일 오전 서구 염주종합체육관에 마련된 코로나19 서구예방접종센터를 찾아 모의훈련 과정을 살펴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19일 오전 서구 염주종합체육관에 마련된 코로나19 서구예방접종센터를 찾아 모의훈련 과정을 살펴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한 이용섭 광주시장.(제공=광주광역시)


이번 훈련은 광주시와 서구청, 질병관리청, 행정안전부, 서울시립대학교가 수행을 맡아 모의 훈련 안내, 체크리스트 현장 점검, 시나리오 모의 훈련 점검, 평가위원 의견 종합, 종합의견 전달 등의 순으로 실시됐으며 의사와 간호사, 행정 요원 등 운영 요원 22명과 접종 대상자 30명이 참여해 사전준비대기예진접종전산입력이상반응 모니터링 등 실제 상황에 준하는 접종센터 운영 절차 전 과정에 걸쳐 진행됐다.

 

이 시장은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이상 반응 확인, 주사기로 백신을 뽑는 상황 등 전 과정을 꼼꼼히 살피고 예상되는 문제들에 대한 보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10여일 전부터 광주지역 확진자가 하루 1~2명 선으로 대폭 줄어 다행이지만 본질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백신 접종이 필수적이다. 우리의 어깨에 150만 광주시민의 건강과 안전이 달려있다는 사명감으로 실전같은 훈련으로 운영 체계에 완벽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모의훈련에서는 이동 동선, 물품리스트, 응급키트, 인력 배치 등의 사전 준비, 센터 내 콜드체인 유지, 해동, 분주 등의 보관 및 전처리, 예진·접종 실시 및 이상반응 발생 등 주요 과정별 소요 시간, 접종인원 분산 등 장소 혼합 방지, 시간당 적정 인원 추산, 원활한 정보시스템 가동 및 각종 장애시 처리, 증증 이상 반응, 정전 또는 냉장고 미작동, 전산마비 등 예상 가능한 모든 상황에 대비해 치러졌다.

 

한편 시는 집단 면역 형성을 위해 전체 인구 145만여 명의 70%에 해당하는 1015천명에게 백신을 접종할 방침이다.

 

시는 1분기에 요양병원·시설 입소자·종사자, 코로나19 환자 치료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 1차 대응요원 등 39000명을 대상으로 접종을 진행 중이며, 2분기에는 65세 이상 의료 기관 및 재가노인 복지시설 종사자 등 21만명에게 접종을 실시하고 3분기에는 만성질환자, 성인(18~64), 4분기에는 이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