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군, '섬자리 숲길 트레킹 코스' 2차년도 사업 개시
금일·생일·청산·금당도에 섬 비경 감상 코스 조성
기사입력  2021/08/23 [13:32]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전남 완도군은 타 지역과 차별화된 완도만의 산림 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섬자리 숲길 트레킹 코스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 지난해 섬자리 숲길 트레킹 코스 조성 사업이 완료된 1단계 구간 중 한 코스. (제공=완도군)

 

완도군은 섬자리 숲길 트레킹 코스 조성을 위해 사업비 18억을 확보해 오는 2022년까지 3개년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완도읍, 군외면, 신지면, 고금면, 약산면에 1차 년도 사업으로 58.6㎞를 조성했다.

 

올해 2차년도 사업으로 금일읍, 생일면, 청산면, 금당면에 113.5㎞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다음해에 노화읍, 보길면, 소안면에 48.1㎞를 조성하여 총 220.2㎞의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 코스를 조성할 계획이다. 

 

2차년도 사업은 금일 명사십리 해변, 생일 금곡 해변, 청산 슬로길, 금당팔경 등 완도 섬만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를 중심으로 조성된다. 군은 편의시설을 보완하여 이용객들에게 완도의 아름다운 산과 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최적의 트레킹 코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박은재 환경산림과장은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 코스를 조성하여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관광 사업에 활력을 불어 넣고, 군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과 시너지 효과를 통해 우리 완도가 해양·산림치유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