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북도 박용근 의원, “교통 환경 개선 시급 ···전북교통문화연수원 개혁의지 필요”
"전북 교통사고 사망자 발생 비율 전국 최고 수준
기사입력  2021/09/06 [15:21]   김미성 기자

【미디어24=김미성 기자】 전북도의회 박용근의원은 6일 2021년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결과보고 청취 과정에서 “교통안전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전라북도교통문화연수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성과가 미미하다"며 "철저한 개혁의지가 필요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 박용근 전북도의원. (제공=박용근 의원실)

 

박 의원은 "지난해 기준 시도별 교통사고 사망자 발생 비율은 전북이 3.4%로 전국에서 가장 높고 이는 전국 평균 1.7%의 2배에 달하는 수치“라며 "지난 2019년 시행된 교통안전 지수 조사 결과 전국 227개 기초지자체 중 익산이 214위, 전주시가 203위를 차지하는 등 교통 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도내 자동차 등록대수가 매년 약 1만여대씩 증가하는 등 도내 교통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전라북도교통문화연수원은 매년 약 15억원의 도비를 보조받고 있는 만큼 연수원의 역할에 대한 도민 기대가 매우 클 것”이라며 이에 부응하는 실효성 있는 개선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강승구 기획조정실장에 “도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교통문화 개선을 위한 정책 마련 또한 중점 과제로 추진돼야 한다”며 전북도가 역할을 성실하게 이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박용근의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