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고'
지속가능경영, 사회적 가치 등에서 최고점
기사입력  2021/09/16 [11:17]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전남 목포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도 상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전남 목포시청.

 

이로써 시는 지난 2019년 경영평가에서 ‘나’ 등급에 이어 올해는한단계 상승한 최고 등급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행안부는 전국 272개 광역ㆍ기초 자치단체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년주기로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등 3개 분야, 20여개세부지표를 평가해 ‘가’부터 ‘마’까지로 등급을 분류해 발표한다.

 

상수도 직영기업 122개 기관의 2020년도 경영실적을 대상으로 한 올해 평가는 대학교수, 연구원, 공인회계사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각 기관서면심사, 현장 평가 등을 실시한 후 기관별 등급을 확정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열악한 상수도 재정여건 속에서도 유수율 제고, 운영비 절감, 조직혁신, 불용재산 매각 등 경영수지 개선을 위한 노력과 안전하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신규시책 발굴, 노후시설 개량,수질검사 무료 실시 등 전 분야에서 총력을 다 해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가치 분야에서 최고점을 받아 경영혁신전략, 조직시스템 개선, 사회적 소통, 재난안전관리 등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종식 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경영개선을 위해전 직원들이 노력한 점이 결실을 맺어 최고 등급에 선정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