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용섭 광주시장, 현대산업개발에 "책임 조치 촉구"
정몽규 회장 "실종자 구조와 피해보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기사입력  2022/01/18 [10:18]   이창식 기자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17일 화정동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 현장에 마련된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에서 5개 구청장들과 함께한 코로나19 관련 긴급 대책회의 모습. (제공=광주광역시)

 

【미디어24=이창식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17일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와 관련해 사퇴 입장을 밝힌 후 광주 사고현장으로 찾아온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에게 "사퇴가 능사도 아니고 책임지는 것도 아니다"며 "사고수습 전면에 나서 책임있는 조치를 확실하게 이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시장은 "사고발생 일주일 만에 사고현장도 아닌 서울 본사에서 사퇴발표를 한 것 자체가 실종자 가족들은 물론 국민들 모두 납득할 수 없고, 사죄의 진정성을 느낄 수 없다"며 "조금이라도 실종자 가족들의 고통을 이해한다면 지금부터라도 사고현장에 머물면서 실종자 수색·구조에 모든 인적·물적 자원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에 정 회장은 "사퇴를 하더라도 책임이 면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안다"며 "끝까지 책임지고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범 그룹 차원에서 최첨단 장비와 기술 등 모든 인적·물적 자원을 총동원해 실종자 수색 및 구조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또 "생업까지 포기한 채 실종자 찾기에 매달려 있는 가족들, 추가붕괴 위험 때문에 한겨울 추위에 대피생활을 해야 하는 인근 주민들, 그리고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는 상인들에 대한 물질적·정신적 보상이 충분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사고 아파트를 비롯해 ‘현대산업개발’이 건설 중인 모든 아파트에 대한 철저한 안전진단과 전문가들이 수용할 수 있을 정도의 확실한 안전장치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정 회장은 "필요한 모든 조치와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