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남군, 전 군민 ‘탄소포인트제’ 가입
탄소감축시 인센티브 지급
기사입력  2022/02/18 [10:29]   이창식 기자

▲ 해남군청.

 

【미디어24=이창식 기자】 전남 해남군이 전 군민 탄소포인트제 가입을 통한 ESG 군정 실천에 적극 나선다.

 
18일 해남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해 에너지를 절약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세대에 약 830만원의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 상업 시설, 학교 등에서 에너지(전기 등) 사용량을 절감하면, 온실가스 감축률을 계산해 탄소포인트(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프로그램이다.

 
탄소포인트는 과거 2년의 월평균 에너지 사용량과 현재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해 지급되며, 발생 포인트당 2원씩 현금이나 그린카드 포인트로 지급된다.

 
탄소포인트제 가입 신청은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개별 가입하거나 해남군청 환경교통과 또는 각 읍·면사무소에 서면 또는 팩스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연중 참여가 가능하며 가입시 상수도고객번호, 가스고객번호를 등을 작성하면 포인트산정에 유리하다.

 
올해는 보다 많은 군민들이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할 수 있도록 주민 홍보를 한층 강화하는 한편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도 추가 실시한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비사업용 승용·승합차(12인승이하) 운전자가 차량등록 후 누적 주행거리와 참여기간 중 주행거리의 감축량을 비교해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오는 3월 2일부터 4월 6일까지 48대의 자동차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가입신청을 받는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가입 신청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자동차 계기판 사진, 자동차등록원부, 차량번호판 사진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2050탄소중립을 위해서는 생활 속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탄소포인트제 및 자동차 탄소포인트제에 많은 군민들이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