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겨울방학 공사 현장 안전점검 실시
172건 공사 현장의 안전한 환경 조성 및 학습 피해 최소화 총력
기사입력  2024/01/09 [20:41]   김미성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겨울방학 기간 동안 학교 환경개선공사에 대한 동절기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미디어24=김미성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겨울방학 이뤄지는 73교 172건의 학교 환경개선공사에 대한 동절기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통해 공사기간 동안 학습 피해 최소화와 학생 안전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동절기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추락, 붕괴, 화재 등)를 사전 예방에 중점을 뒀다.

 

주요 점검사항은 ▲현장과 학생 이동동선 분리 ▲현장 주변 가연물 제거 및 소화 기 설치 ▲거푸집·동바리, 비계 적정 설치 확인 ▲개인보호구 적정 지급 및 착용 ▲단 부·비계 안전난간 및 추락방호망 설치 ▲열풍기 사용시 감시인 배치 확인 등이다.

 

현재 주요 공사로는 학교 겨울방학 동안 석면 해체·철거, 제로에너지스쿨 조성, 맘 편한 화장실 조성, 외부창호 교체, 냉난방시설 개선, 공기순환기 교체, 조명교체 공사, 수목 전정 등을 진행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시설공사 추진시 작업동선과 학 생동선 분리, 공사구간 안전휀스 설치, 건설기계 진입 및 작업시 신호수 배치, 비산먼 지방지망 설치 등을 안전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이번 겨울방학 공사 중에 드라이비트 해소공 사를 진행하는 학교들이 많다. 특히 일부 학교는 개학 이후에도 공사가 계속될 예정이 다“며 “해당 학교의 개학 이후 학사일정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학생 및 작업자 안전사고 예방조치를 철저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