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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성군, '국가유산 활용 대표 브랜드 사업' 최종 선정

전국서 10곳 선정해 오는 2027년까지 3년간 국비 지원

김미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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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성군, '국가유산 활용 대표 브랜드 사업' 최종 선정
전국서 10곳 선정해 오는 2027년까지 3년간 국비 지원
기사입력  2024/04/16 [15:32]   김미성 기자

▲ 곡성군 국가유산 활용사업으로 추진하는 ‘내가 만난 첫 번째 국가유산-마천목장군 도깨비를 만나다’ 사업이 문화재청이 지정하는 ‘국가유산 활용 대표 브랜드 사업’ 에 최종 선정됐다. (제공=곡성군)


【미디어24=김미성 기자】전남 곡성군 국가유산 활용사업으로 추진하는 ‘내가 만난 첫 번째 국가유산-마천목장군 도깨비를 만나다’ 사업이 문화재청이 지정하는 ‘국가유산 활용 대표 브랜드 사업’ 에 최종 선정됐다.

 

16일 군에 따르면 ‘국가유산 활용 대표 브랜드 사업’ 은 문화재청이 지난 2008년부터 추진한 ‘지역문화유산 활용사업’ 중 우수사업이나 명예의 전당에 선정된 이력이 있는 사업중 대표사업을 선정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전국에서 운영된 ‘국가유산 활용사업’ 중 최종 10곳이 선정됐고, 그 중 곡성군이 최종 선정되면서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내가 만난 첫 번째 국가유산-마천목장군 도깨비를 만나다’ 는 보물인 ‘마천목 좌명공신녹권’ 과 도깨비 설화를 인형극과 체험을 통해 친숙하게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연속으로 우수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문화재청의 명예의 전당에도 등재된 바 있다.

 

이번 대표 브랜드로 선정됨에 따라 군은 내년부터 오는 2027년까지 3년간 국비를 지원 받게됐고, 홍보책자 발간과 연계사업 등 체계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표 브랜드 선정은 곡성군의 문화콘텐츠의 우수성과 가치를 입증받은 것으로, 2024년에는 더욱 풍성한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으로 군민들과 관광객을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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