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교육청, 케냐에 재활용 책걸상 지원해 감사패 수상
국제와이즈멘 전남지구와 협력 책걸상 2,000세트 지원
기사입력  2024/06/05 [15:24]   박성화 기자

▲ 케냐 붕고마 카운티의 루사카 케네스 마켈로 주지사가 김대중 전남교육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악수하고 있다. (제공=전남도교육청)

 

【미디어24=박성화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케냐 붕고마 카운티로부터 재활용 책걸상을 지원해 준 데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케냐 붕고마 카운티 루사카 케네스 마켈로 주지사와 붕고마주 니콜라스 제이티 키보이 교육청장이 5일 전라남도교육청을 방문, 학생용 재활용 책걸상을 지원해 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3월 국제와이즈멘 전남지구와 업무협약을 맺고, 재활용이 가능한 책걸상 2,000세트를 수거해 교육 환경이 열악한 케냐 붕고마 카운티 지역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루사카 케네스 마켈로 붕고마 카운티 주지사는 “이번 지원으로 붕고마 카운티 지역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이를 계기로 전남과 케냐 간 활발한 국제 교류의 시작점이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케냐는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에도 적극 참여해주었다”면서 “이번을 계기로 케냐와 우리 전남교육청 간 글로벌 교육교류가 활발히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