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24

김태균 전남도의장 "광양, 동부권 경제중심지로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 힘쓸 것"

27일 ‘2024 전남동부권 일자리박람회’ 참석

박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6:17]
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태균 전남도의장 "광양, 동부권 경제중심지로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 힘쓸 것"
27일 ‘2024 전남동부권 일자리박람회’ 참석
기사입력  2024/09/27 [16:17]   박성화 기자

▲ 김태균 전남도의장은 27일 오후 광양 공설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24 전남 동부권 일자리박람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제공=전남도의회)

 

【미디어24=박성화 기자】김태균 전남도의장은 27일 오후 광양 공설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24 전남 동부권 일자리박람회’에 참석했다.

 

이날 열린 동부권 일자리 박람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기업 대표자를 비롯해 구인·구직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인재 우선채용 협약식과 포퍼먼스, 행사장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김태균 전남도의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기업이 없으면 일자리가 없다.기업하기 좋은 곳을 표방하고 있는 이곳 광양, 동부권에서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일자리도 중요하지만, 양질의 일자리가 중요하다. 양질의 일자리가 생겨야 청년들이 돌아오는 전남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광양, 동부권은 경제 중심지이자 생산력이 풍부한 도시로서 이곳에서 좋은 직장의 열매를 맺으시면 좋은 기회가 오리라 생각한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회를 만드시길 바라며, 우리 전라남도의회도 양질의 일자리,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지역인재들을 우선 채용하겠다는 협약체계를 구축해 도민들의 일자리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광양시 소재 ㈜에어릭스와 고흥군 소재 어업법인 케이푸드(주)가 참여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남도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