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24

고흥군, 우주과학 열풍 타고 '코레일 TOP 10' 여행지 선정

SRT 어워드 대상에 연이은 선정···우주과학 테마 독보적 여행상품, 전국적 인기

김미성 기자 | 기사입력 2025/01/10 [15:13]
전국 > 호남ㆍ제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우주과학 열풍 타고 '코레일 TOP 10' 여행지 선정
SRT 어워드 대상에 연이은 선정···우주과학 테마 독보적 여행상품, 전국적 인기
기사입력  2025/01/10 [15:13]   김미성 기자

▲ 누리호 발사 모습. 사진제공=고흥군

 

【미디어24=김미성 기자】 전남 고흥군은 '2024 SRT 어워드'에서 국내 최고의 여행지로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코레일관광개발 'TOP 10' 여행지로 선정되며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고흥만의 독창적이고 따뜻한 매력이 반영된 결과로, 나로우주센터를 중심으로 '우주'와 '자연'이라는 두 축이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 덕분이다.

 

'우주과학'이라는 생소한 주제를 관광지로 풀어내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고흥은 이를 단순한 콘셉트에 그치지 않고 지역의 자연과 문화에 녹여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완성하며, 나로우주센터를 중심으로 한 우주과학여행 기획을 통해 고흥을 단순한 여행지가 아닌 특별한 경험의 장으로 탈바꿈시켰다.

 

코레일관광개발의 자료에 따르면 군은 코레일관광개발에서 운영하는 80여 개의 여행상품 중 여행지 순위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순위는 코레일관광개발과 고흥군이 협력해 선보인 '우주과학열차'상품의 판매량을 기준으로 선정된 것이다.

 

군 관계자는 "고흥군은 우주과학이라는 독창적인 주제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광객에게 다양한 형태의 매력적인 여행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